본문 바로가기
싱가포르

싱가포르 도심에서 벗어나기!

by 서이__ 2023. 1. 31.

4일차 싱가포르 도심에서 벗어나기!

 

 

| 센토사 섬 Sentosa Island

싱가포르 남해안에 위치한 센토사는 원래 영국군의 요새였다고 하는데요. 2차 세계 대전 때 일본에 점령당했다가 영국 통치 아래로 돌아오면서 ‘평화와 고요함’을 의미하는 <센토사>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1972년부터 본격적으로 관광지로 개발되어 현재는 열대 해변과 고급 호텔, 다양한 테마파크와 스포츠 시설 등으로 섬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테마파크가 되었는데요.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오락거리들이 가득하고 깨끗하고 맑은 해변에서의 여유로운 일정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!

 

 

 

 

가는방법 : 

센토사섬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크게 케이블카를 타는 방법과 센토사 익스프레스 그리고 걷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.

 

1. 걸어가는 방법 :

MRT 하버프론트역에서 E출구 비보시티 1층 F 로비로 이동 후 센토사 브로드워크(Sentosa Broadwalk)를 따라 걸으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브로드워크를 걸으며 열정적인 싱가포르의 열기를 느껴보실 것이 아니라면 센토사 익스프레스를 추천드려요.. ㅎㄷㄷ

 

 

2. 센토사 익스프레스 타는 방법 : 

MRT 하버프론트역에서 E출구 비보시티 3층에 있는 센토사 익스프레스 표시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.

 

3. 케이블카 타는 방법 : 

MRT 하버프론트역에서 E출구 비보시티 L2층(KFC와 서브웨이 사이로 가면 됩니다.) > 하버프론트 타워 TWO 1층으로 가면 됩니다. 센토사 케이블카는 총 2개인데 하버프론트에서 센토사로 들어가는 마운트 페이버라인과 센토사섬 주요 포인트에 서는 센토사라인이 있고요. 편도 티켓은 구입이 안되고 왕복으로만 티켓팅 가능하니 참고하셔요.

 

 

 

 

싱가포르의 거리 곳곳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는 코모도왕도마뱀인데요. 특히 센토사처럼 자연이 많은 곳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. 강력한 독을 가지고 있어 혓바닥 한 번이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으니 저처럼 신기하다고 막 쫒아가서 사진 찍지 마세요 ㅠㅠㅋㅋ 

 

Tip 1. 센토사섬 안에서는 센토사 익스프레스, 버스나 트램을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!

Tip. 2 긴 일정으로 오신다면 센토사와 유니버셜 스튜디오, S.E.A 아쿠아리움을 모두 다른 날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은데 짧은 일정이라면 오전/오후에 유니버셜 스튜디오를, 4~5시쯤 나와서 트램타고 센토사를 둘러보셔도 충분합니다. ^^

 

 

< 센토사 멀라이언 타워 Sentosa Merlion Tower >

 

앞서 시티 사이트 투어편에서 싱가포르에는 총 6개의 멀라이언 타워가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. 그 중 37m의 크기로 가장 큰 일명 아빠 멀라이언 타워는 센토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걷거나 센토사 모노레일, 케이블카를 타고 임비아역(Imbiah)에서 내리시면 되는데 입장료를 지불하시면 멀라이언 타워 안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. 내부에는 멀라이언에 관한 역사, 기념품샵이 있고 머리 전망대와 입 전망대(ㅋㅋㅋ)에서 밖을 내다볼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< 윙즈 오브 타임 Wings Of Time >

 

윙즈 오브 타임은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레이져쇼라고 보시면 되는데요. 센토사 내 또 하나의 볼거리라고 할 수 있어요. 이 공연을 보기 위해서 센토사에 가라고 할 순 없지만 센토사에 들렀다면 꼭 보고 가라고 권하고 싶습니다. ^^ㅋ

 

스토리가 있는 공연이지만 실제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배경도 그렇고 분수에 레이저를 쏘는 방식이라 영어를 잘 모르시더라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어요. ^^ 이미 센토사를 여행 일정에 넣고 있다면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하시는 것 보다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예매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보실 수 있고요. 공연은 저녁 7시 40분과 8시 40분에 두 차례 진행되지만 상당히 많은 인원이 함께 하는 공간이니 7시쯤 여유있게 들어가서 노을지는 바다를 보며 물멍을 즐기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. 

 

공연장은 루지 근처, iFly 에서 약 5분거리에 위치해있는데 Gate 1로 들어서면 세모모양 조형물에서 대부분 공연이 이루어지기때문에 이 조형물이 가운데로 제일 잘 보이는 곳에 자리 잡으시면 좋습니다!

 

이용시간 : 매일 19:40 / 20 :40 (약 20분 정도 공연)

입장권 : 일반석 SGD 16.20 

 

 

 

 

< S.E.A 아쿠아리움 S.E.A. Aquarium >

 

개인적으로 아쿠아리움을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800종이 넘는 10만 마리 이상의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건 그렇다치고 가장 추천 드리고 싶은 건 레스토랑입니다.ㅋㅋㅋ 아쿠아리움 + 레스토랑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니 비용이 적잖지만 약 100만원 이상을 지불해야 하는 수족관 호텔은 어려우니 이런식으로라도 즐기시면 어떨까 싶어서요. ^^;; 점심과 저녁은 코스요리로 즐기실 수 있는데 점심 SGD 148 (+ 88) / 저녁 SGD 248 (+140) 로 가격은 째금 있습니다. 여기에 와인을 드신다면 괄호안에 추가된 금액을 지불하시면 되고요. 허허.. 이건 쫌 너무 과한데?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꼭 식사를 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. 

 

 

 

 

일반 음료는 약 SGD 8 ~ 34까지 선에서 커피(SGD 8)와 차, 쥬스, 맥주(SGD 16), 칵테일(SGD 34) 등을 즐기실 수 있거든요. 거대한 대형 수족관이 있는 레스토랑에서 차를 마실 기회는 정말이지 흔치 않기 때문에 이것때문만이라도 꼭 들러보시라 추천드려보고 싶어요. ^^

 

영업시간 : 10:00 ~ 17:00 (토/일 09:00~17:00)

홈페이지 : https://www.rwsentosa.com/en

입장료 : 어른 :  SGD 41 / 어린이[4~12] : SGD 30 / 60세 이상 어르신 :  SGD 30

 

 

흔한 아쿠아리움 화장실 입구.. ㅋ

 

 

내부 인테리어도 재미있고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어종이 많이 있어요!